본문 바로가기

Product/1인 가구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리브엠(Liiv M) 통신비 빌드업 세팅 (추천인: lks9304)

*해당 내용은 실제 사용을 기반으로 추천인 홍보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감안하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페이지

리브엠: https://www.liivm.com/system/login/login

리브엠 카페: https://cafe.naver.com/kbliivm

요즘은 정말 알뜰폰 시장이 춘추전국시대임에 틀림없다.

토스도 엄청 가입에 열을 올리고 있고, KB국민은행의 Liiv M 또한 기존 KT, LG망 뿐만아니라 SKT 망까지 확보하여, 3사의 망을 모두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알뜰폰 회사들이 많다. (티플러스, 스노우맨 등) 그렇지만, 결국에는 3사를 벗어나기 힘든 이유가 몇가지 있다고 보여진다. Liiv M은 최근 은행의 부수업무로 알뜰폰 사업이 가능한가에 대한 금융위 정식승인 1차관문 통과가 됨에 따라, 모바일 어플도 제작되어 사용이 더 편리해졌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충분히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첫째, 아무리 3사의 망을 빌려쓴다 해도, 내 번호를 이동해야 하는 곳의 신뢰성과 3사가 제공하는 인프라를 벗어나기 힘들다. 물론 그런 일이 생길 확률이 없더라도, 만약 특정 알뜰폰 회사가 망하게 되었을 때, 내 번호를 못지키고 강제 해지를 당하게 될 수 도 있는 상황과 같은 경우의 수를 염두해야 한다. 가격도 중요하며, 어느정도 믿을 수 있는 기준점을 잡아야 한다.

 

둘째, 기존 3사의 인프라에서 보던 혜택과 기능들을 많이 잃을 수 있다. 알뜰폰 쪽은 멤버십과 같은 기능이 없거나, 미비한 것이 사실이며, 대신 요금이 확실히 저렴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3사의 혜택은 혜택 자체를 즐기는 재미도 있으며, 애플워치와 태블릿과 같은 특정 디바이스를 쉐어링하여 이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또한 고객지원 면에서는 큰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중요하다.

 

셋째, 3사의 망을 빌려쓴다는 가정 하에, 내가 3사라면, 통신 지연이 발생하였을 때, 3사 고객을 우선순위로 네트워크 제공할 것이라는 판단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고품질의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할 때는 동일한 서비스일 수 있으나, 항상 적은 레이턴시와 속도를 중요시 한다면, 알뜰폰 사용을 제고해 볼 필요가 있다.

 


제시했던 내용들을 고려하여 나는 KB국민은행의 Liiv M로 정하고 1년정도 사용하였다.

내가 고르게 된 것에 대해 핵심적인 요인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애플워치가 가능한 통신사 (현재는 KT M모바일, 스카이라이프도 가능하며, 리브엠은 데이터가 본 회선과 공유되고, 
  • 은행 기반이기 떄문에, 다른 알뜰폰보다 회사 문제가 적을 것으로 보임.
  • 국민은행의 카드 할인이 존재하며, LG U+ 인터넷과 결합, LG U+ 인터넷의 카드할인이 가능하다는 점
  • KB 스타클럽 등급에 기반한 멤버십 혜택 (KB국민은행 사용이 적거나 없다면, 1년에 만원 혜택 볼 수 있다고 보면 된다)
  • 알뜰폰이므로 요금제 기본이 저렴하고, 약정을 하지만 자급제로 사용하여 위약의 크리티컬에서 비교적 자유로움.

1년정도 사용하면서 통신망에 대한 불편함은 적었다. LG 망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LG발 문제에서는 자유롭지 못했으나, Liiv M의 문제는 없었다고 본다. 


그렇다면 나는 얼마를 내고 있을까?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는 내가 얼마를 내고 있는지 계산 할 겸 작성하게 되었다. 현재 나는 휴대폰(LTE무제한), 애플워치, 인터넷(500M)을 사용하고 있다. 사용하는 FLEX LTE 요금제는 매일 5기가를 사용하는 고용량 요금제이다.

군필이라면, 나라사랑카드+포인트리 날먹실적으로 대중교통 20%할인이 가능하니, 검색해보시기 바란다.

휴대폰(FLEX LTE, 39,900원, 하루마다 5GB 사용가능)

- 프로모션으로 24개월간 29,900원

- KB국민카드 Liiv M, 17,000원 할인 (30만원 실적으로 12,000원 할인이나, 이벤트로 70만원 실적의 17,000원 할인 제공 1년째 받고있음.)

= 월 12,900원

 

애플워치

= 월 6,600원

 

인터넷(기가슬림안심_500M, 33,000원)

- Liiv M 결합으로 9,900원 할인

- KB국민카드 U+, 17,000원 할인 (30만원 실적으로 12,000원 할인이나, 이벤트로 70만원 실적의 17,000원 할인 제공 6개월째 받고있음.)

= 월 6,100원

(또한 리브엠 카페를 통해서 인터넷 제휴업체를 확인해보면 좋음. 해당 관련은 없으나 혜택이 솔찬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람.)

 

휴대폰+애플워치+인터넷 = 25,600원

 

현재 통신비로는 25,600원 지출 중이다. 솔직히 애플워치 해지할까 고민도 된다. 애플워치의 애플페이가 셀룰러 없이도 작동한다고 하니 고민이 된다. 대신 카드 실적을 총 60만원은 채워야 한다는 점은 감안하시기 바란다.


지금은 휴대폰 요금제가 조금 바뀌어, 지금 가입한다면 쓸만한 요금제를 정리해본다.

일단 나는 LG로 통일하는 것을 기준으로 추천드린다. 특정 요금제들은 인터넷과 결합이 안되므로 확인하고 가입해야 한다. (링크 참고)

추천드린 요금제들은 무제한 요금제이므로, 해당 소진시 속도제한으로 데이터 제공된다. 가급적이면 데이터 폭탄 방지를 위한 무제한 속도제한 요금제를 드는 것을 추천드린다.

 

FLEX LTE(신), 매일 데이터 5기가

- 기본료 41,400원에서 신규, 번호이동시 24개월간 31,400원

- 친구결합 3명 시 3,300원 할인 (KB 스타클럽 MVP스타, 로얄스타고객이라면, 4,400원 할인이 가능한데, 일반적이지 않음)

= 28,100원

*친구결합은 리브엠 카페에서 많이 구하니 참고하면 쉽게 구할 수 있다.

 

 


청년희망 LTE 11GB+(Ⅲ), 11GB+매일 2GB, 월 150GB 프로모션(이벤트 기간 중 가입시)

- 기본료 33,000원에서 청년할인 7,100원

= 25,900원

*친구결합 귀찮은 경우 이게 적절하다.

 

5G 든든무제한 12GB+, 12GB

- 기본료 34,900원

- 친구결합 3명 시 3,300원 할인 (KB 스타클럽 MVP스타, 로얄스타고객이라면, 4,400원 할인이 가능한데, 일반적이지 않음)

= 31,600원

* 5G 사용을 원하면 해당 요금제가 적절하다.

 

휴대폰 및 통신 요금이 부담스럽다면, Liiv M 사용을 추천드린다.

직관적으로 혜택 측면을 알려드리고자 작성해 보았는데, 마음에 드셨다면 가입하실 때 추천인 란에

lks9304

추천인으로 해 주시면 커피 쿠폰 2장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리브엠 홈페이지 링크

기능이 고장나서, 알파원 카드 재발급을 한번 했었는데, 기본 플랫 디자인이 훨씬 나은 것 같다. 이 디자인 싼티나.

p.s 국민카드를 이용 중이라면, 알파원 카드라는 것이 있다. 국민카드 여러장을 들고다니지 않고, 모바일에서 결제할 카드, 대중교통에만 결제할 카드를 지정하여 할 수 있는데, 이 카드 하나로 카드 실적이 채워지면 체인지해서 쓸 수 있으니, 활용하면 편하다.

"홀로라이프는 포스팅을 통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